HOME > 고객지원 > Q&A
다목적 변성 실리콘 MR - 1000 H 로 실내 벽 크랙 충전후
크렉의 계속진행 방지와 크렉간 부분을 단단히 잡아줄 목적으로
그 위에 탄탄방수액을 바르고
부직포 작업으로 마무리 하려는데
실리콘 위에 방수액이 먹을까요. 그렇게 해도 나중에 하자가 없을까요.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이 [ 탄탄 균열방수본드 Cㅡ5 ] 라고 되어 있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탄탄방수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벽면 크랙에 실리콘으로 속을 메꾸고 표면에 탄탄균열방수본드(C-5)로 보강포 시공을 해서 보강해주고자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리콘 특성상 어떤 제품을 사용하든 실리콘 표면에는 접착이 약해 잘 떨어질 수 있으니
접착력을 올리는 방법으로 실리콘 표면에 거친 사포를 이용해 스크래치를 낸 다음 시공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크래치 작업 후 탄탄균열방수본드(C-5)로 보강포 시공을 하시면 되는데 건조후 방수제가 투명해지면서 보강포의 흰색이 노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흰색이 보기 싫을 경우 벽면과 동일한 색상의 수성페인트로 칠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탄탄균열방수본드(C-5)는 액상제품으로 바닥 균열에 사용하고 벽면 균열에는 크림제형의 탄탄방수크림(C-75)을 사용합니다.
만약 제품을 구입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탄탄방수크림(C-75)을 추천드립니다.
탄탄방수크림(C-75) 한가지로 벽면 균열속을 메꾸면서 마감하셔도 되고, 표면에 보강포 시공을 한번 더 해주셔도 됩니다.
탄탄방수크림(C-75)도 건조 후 투명해지기때문에 건조 후 균열 라인이 보일 수 있고, 보강포 시공시 보강포의 흰색이 노출되게 됩니다.
미관상 문제가 된다면 벽면과 동일한 색상의 수성페인트로 칠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벽면 균열이 너무 넓고 클경우 보강포에 방수제를 적셔 균열 속을 메꾸고 표면에 보강포 시공을 하거나
방수제+물+ 몰탈을 혼합해 균열 속을 메꾸고 건조후 표면에 방수 처리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 시공 방법은 달라질 수 있고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더 궁금하신 점은 본사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상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