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방수방법 > 시공상담사례
장소 : 신축 박공지붕
고객
- 붙임박공 접속부위에서 누수가 발생하고 있어요. 콘크리트 면의 상태는 안좋으며 방습지, 목상, 기와작업 예정이에요.
어떻게 방수를 할까요?
탄탄나이스 답변
- 탄탄균열방수본드 (C-5), 탄탄방수크림 (C-75), 탄탄보강포, 탄탄원탄방수제 (ST-01)를 사용하여 방수해줍니다.
시공방법
1. 청소 및 균열 보수작업
1) 쇠브러쉬, 샌딩기로 레이턴스 및 이물질 제거 후 빗자루로 깨끗이 청소합니다.
2) 균열이 보이는곳은 탄탄균열방수본드(C-5)를 사용하여 균열을 완전히 채워줍니다.
※ 균열방수본드 액이 더이상 내려가지 않을 때 까지 채워줍니다. 만일, 지붕 아래로
방수액이 떨어지고 있는것이 보인다면 지붕 밑에서 방수크림으로 그 부분을 메우고
건조 후 다시 위에서 균열방수본드로 균열을 채워줍니다.
2. 이음새, 코너부분 보강포 작업 - 탄탄원탄방수제 원액 또는 물 10% 혼합 사용
- 이음새, 코너부분에 보강포(10㎝폭)를 반으로 접어 양쪽면에 5㎝씩 붙게
'방수제→보강포→방수제→건조 후 방수제 1회 추가 도포' 순서로 천천히 도포합니다.
※ 붓으로 콕콕 눌러가며 최대한 밀착이 되도록 도포합니다.
3. 전체 보강포 시공 - 탄탄원탄방수제 (2) : 물 (1) 혼합 사용 (잘 스며들게 하기 위함)
1) 보강포를 1~2m 단위로 펼치면서 시공합니다.
(보강포 첫부분이 날리지 않게 방수액을 조금 발라 고정시킨 후 폅니다)
2) 붓이나 로라로 보강포의 중간부분에 방수액을 묻혀서 양쪽 가쪽으로 차근차근 누르듯이 밀면서
공기를 빼가며 천천히 시공합니다.
(급하게 바르면 보강포에 방수제가 스며들지 않고 들뜰거나 구겨질 수 있습니다.)
3) 한줄 작업이 끝나면 다음줄은 이전줄과 5㎝ 겹쳐서 펴고 동일한 방법으로 시공합니다.
4. 전체 방수제 도포 - 탄탄원탄방수제 원액 또는 물 10% 혼합 사용
- 보강포 시공후 완전건조되면[25℃기준, 습도60%이하에서 5시간] 전체적으로 2~3회 바릅니다.
(재도포는 완전건조[25℃기준, 습도60%이하에서 1~2시간] 후에 시공합니다.)
5. 목상 시공시 방수작업 - 탄탄방수크림 사용
1) 목상 시공시 바닥면과 목상 사이에 방수크림을 가득 넣어줍니다.
2) 타카 시공 후 목상 테두리를 방수크림으로 한번 더 보강작업 해줍니다.
※ 1~5번 순서로 차근차근 시공하세요.